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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정호입니다. 오늘은 책임 있는 객체 디자인에 대해서 공부 해보겠습니다.


GRASP의 약자


G : General

R : Responsibility

A : Assignment

S : Software

P : Principles



Object Design


  • What are inputs to Object Design
    • Process Inputs
      • 2일간의 요구사항 분석 워크샵
      • 20개 중에서 3개의 유즈케이스
      • 프로그래밍 경험
      • 다음 Elaboration iteration을 위한 계획
      • large-scale과 논리적인 설계
    • Artifacts to Object design
      • 유즈케이스 텍스트
      • 시스템 시퀀스 다이어그램
      • 오퍼레이션 컨트랙트

Object Design을 위한 활동은 무엇이 있는가?
- 디자인 모델에서의 특정 유즈케이스가 어떻게 구현되는지 Use case realization에 대해 알 수가 있다.
- visual modeling for design : 디자인을 시각화 하는 모델링
- draw both interaction and class diagram : 인터랙션과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그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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