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공부

[열반기초] 1강 강의 후기

jhkang-dev 2022. 5. 29. 13:56

작년에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라는 책으로 월부를 알게 되었는데, 실제로 몇개월이 지나서 첫 강의를 듣게 되었다.

미리 작년에 알자마자 강의를 수강할껄 이라는 후회가 들지만, 그런 마음을 가지고 지금부터 열심히 해야지!

 

너바나님의 첫 강의는 내 현재 모습에 대해서 정신을 확 깨어버리는 강의였다.

 

[조급해하지 않기]

지난 2년간 나의 모습을 돌아보면 언론, 주변 부동산 구매 이야기, 누구는 얼마 벌었다더라, 어디에 호재가 있다더라, 부동산 유튜브 등등 주변에서 들려오는 여러 이야기로 마음이 조급하고 나만 뒤쳐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은 조급했지만 내가 투자할 수 있을정도로 실력이 쌓여있지 않았다. 지난 2년간의 경험으로 비추어볼때 조급해하는것과 실력상승은 별개다. 조급해하면 오히려 섣불리 투자를 하게 되고, 잘못된 판단을 할 수 있다. 꾸준히 공부하고 투자 근육을 키워나가는게 앞으로의 내 장기적인 목표다.

 

[not A But B 원칙]

입사한지 3년이 다 되어가는 회사원이다. 나는 입사하고 나서부터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종잣돈 모으기 위해 적금을 들고, 투자 공부를 하였다. 하지만 열심히 하다가도 3개월이 지나면 다시 이전의 나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반복되면서 부동산 공부를 깊이 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의 마인드를 따라가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는 나도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지난 3년간 살아왔던 동일한 생각으로 앞으로도 살게 된다면 나의 미래에는 발전이 없을것이라는 두려움이 엄습해왔다. 부자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겠다.

 

[월부 생존률 10%]

강의를 듣고 90%는 월부를 떠나고 10%만 남는다고 너바나님이 말하셨다.

결국 강의는 나의 지식을 높여주는 것이지 이 지식을 가지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은 오로지 나의 몫이다.

이것을 듣고 다짐했다. 나는 꼭 실천하는 10% 안에 들어서 결과가 나올 때까지 버텨서 목표를 이루려고 한다.

생각을 바꾸고, 태도와 행동을 바꾸고 그것을 습관으로 만들것이다.

월부 지식을 통해 내 생각을 바꾸고, 배운것으로 독서, 강의, 임장, 투자 행동으로 연결할 예정이다.

 

 

[노후준비]

나는 노후준비에 대해서 전혀 생각해본적이 없다. 내 현재 삶에서 중요한 공부들에 대해서만 고민해보았지, 몇십년 후의 노후계획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해본적이 없었다. 하지만 너바나님의 얘기를 듣고 나서는 노후준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을 깨달았다. 30억 가량의 돈이 필요하다고 하니, 노후준비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첫 강의를 들으면서 정신이 확 드는 강의였다. 나는 이제 시작이지만 월부에서 성장하여 나중에는 튜터가 되어서 내 경험을 공유할 정도로 훌륭한 투자자가 되고 싶은 목표가 생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