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핑몰을 찾다보면 가격이 저렴한게 있다.

 

소비자들은 더 저렴한 것을 찾을 수 있는데 왜 소비자들은 더 비싼 가격을 주고 살까?

 

1)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합리적이지 않다.

- 생각보다 리뷰와 순위에 의존해서 네이버, 쿠팡에서 주로 보고 산다.

어떤 키워드로 정하는지에 따라서 상품이 상위, 하위에 노출된다.

- 사실 상위 노출만 된다면 가격은 의미가 없다. 잘 팔린다 그냥

- 온라인에서는 상위노출이 제일 중요하다. 상위노출이 되면 걍 끝!!

아무리 좋은 상품이어도 상위노출이 안되면 소비자들이 모른다.

 

2) 같은 플랫폼마다 상품가격이 다르다

소비자는 자기가 선호하는 쇼핑몰만 사용한다.

쿠팡이 더 싸고 빠른데 왜 네이버에서 살까???

왜냐하면 소비자는 본인이 습관적으로 사는 그 사이트에서 산다.

 

솔직히 가격이 같은 상품은 거의 없다. 1개 사업자가 독점하지 않는 이상 가격은 모두 다르다.

 

3) 노출되어 있는 가격이 전부가 아니다

옵션 가격이 붙는다. 일단 싸게 가격을 노출시킨 후에 고객이 들어오게 해서 옵션 가격을 붙여서 산다.

소비자들은 일단 들어오면 리뷰, 상세페이지를 보고 설득되거나 뒤로가기 귀찮아서 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