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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 - SEO : 검색을  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도록 최적화 하는 것.

이 10가지의 기본적인 항목을 통해서 상품별 등수가 나눠진다.

이 정보를 꼼꼼히 보고 하는 것은 극소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EO에 대해 듣고 그냥 흘려보낸다. 하지만 강의자가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SEO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했기 때문이다. 완벽하게 이해했다는 뜻은 "남에게 설명할 수 있다"는 수준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이것을 설명하기 힘들어한다.

 

네이버의 SEO를 활용해라.

 

[적합도 - 필드연관도]

- 필드연관도 : 상품명에는 "애플"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검색시에는 2위에 노출된다.

그 이유는 상품주요정보 중 브랜드 필드가 상품명 필드보다 검색에서 우선되기 때문이다.

브랜드 명을 상품명에 적을 필요가 없다!!!!

 

ex) LG 노트북을 판다고 할 때, 상품명에 LG노트북을 적는게 아니라 브랜드 필드에 LG라고 적으면 된다.

 

[적합도 - 카테고리 선호도]

- 네이버에 내가 팔고 싶은 상품의 카테고리를 보는게 중요.

 

[적합도 - 상품명] ** 매우 중요

1) 브랜드 필드에 브랜드명을 적었다면 상품명에 적지 않아도 된다.

2) 50자 이상의 키워드를 넣으면 네이버에서는 뭔가 이상이 있다고 생각하고 노출을 안시켜준다.

3) 상품명이 짧을수록 유리!!!

ex) A상품은 "장에 튼튼한 매우 좋은 ~~", B는 "유산균" 이라고 상품명을 적으면 검색시에는 B가 잘 노출된다.

 

하지만 무조건 상품명을 짧게한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유산균에 대해서는 상단에 노출되지만, 그 외의 키워드에 대해서는 노출이 안될 수 있다. 그래서 장단점이 있다. 무조건 짧게 하는게 좋고, 길게하는게 나쁜게 아니다. 전략을 잘 짜야한다.

 

4) 굳이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쓸 필요가 없다.

5) 홍보성 단어는 빼기! : 즉시할인, 선착순 등 홍보성 단어는 제외.

 

[적합도 - 상품이미지]

- 상품 이미지에 문자가 많으면 안됀다.

- 잘 파는 스마트스토어는 상품 이미지만 있다.

 

[적합도 - 브랜드/제조사, 카테고리]

1) 브랜드 / 제조사 : 관련이 없는 협력사 이름이 들어가거나 하면 오히려 노출에 제한을 받는다

2) 카테고리 : 카테고리에 이미 클랜징폼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굳이 또 상품명에 "클렌징폼"을 넣지 않아도 된다.

 

[적합도 - 속성]

- 상품속성을 체크하지 않더라도 상품이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스마트스토어 오너들이 간과한다.

 

[적합도 - 태그]

** 네이버가 제안한  최소한의 기준은 지키자! 그래야 알고리즘에 탄다.

 

[인기도]

[인기도 - 찜수, 클릭수, 판매지수]

- 찜수 : 최근 상품찜의 경우 상위노출에 크게 영향이 없다.

찜이 1000개 있든, 1개 있든 알고리즘에 영향도에 영향을 많이 미치지 않는다.

당신이라면 찜수를 보고 사냐? 아니면 가격과 리뷰수로 상품을 구매하냐?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가격과 리뷰수로 구매한다.

 

- 클릭수 : 클릭은 상위노출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클릭수를 올릴 수 있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 판매지수 : 판매지수는 상위노출의 가장 기본적인 기준이 된다.

네이버는 영리 기업이기 때문에 수수료를 많이 벌어다주는 판매지수가 높은 상품을 상위 노출시켜준다.

구매가 없다면 아무리 클릭수나 찜이 많아도 상위노출 어렵다.

 

- 리뷰수 :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되지만, 신뢰도를 높이는 판매자와 차별.

아무리 싸고 괜찮아보여도 리뷰가 전혀 없다면 선뜻 구매하기가 어렵다.

리뷰는 구매전환율에 매우 중요.

 

- 최신성 : 최신성이 없다면  고인물 업주에게 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는 최신성에 점수가 부여되어 일시적으로 랭킹 유도.

그래서 닥치고 많이 등록해보는게 중요.

 

[신뢰도]

 - 상품명

 

- 네이버쇼핑 패널티

네이버 규정에서 벗어난 행위나 고객의 답변을 늦게하던지, 배송이 지연되고, 취소/교환/반품이 늦어지면 패널티가 먹는다.

이게 쌓이면 노출이 안되거나 활동 제한이 될 수 있다.

 

[정리]

- 위의 10가지 요소를 지수화 해서 점수로 매긴 다음에 높아야 상위노출에 될 확률이 높다.

- 하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영역도 있다 => 클릭수, 찜수, 리뷰수, 판매실적 등등.

=> 가구매, 광고로 할 수도 있지만, 현재 우리는 돈을 벌어야 하는데 여기에 또 투자를 한다?

강사는 이런 것 없이 2년간 23억의 매출을 올렸다.

중요한건!! 내가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한다. 나머지는 운의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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