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강정호입니다. 오늘은 UML에 대해서 공부해 볼게요
객체를 설계하는 동안 생각해야 할 것(UML Object를 그리면서)
1. Object의 책임은 무엇인가?
- 어떤 책임을 Object에게 할당해야 하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2. 이 Object와 협력하는 것은 무엇인가?
- 해당 Object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Object들은 무엇이 있는가?
3. 어떤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야 하는가?
UML 블록을 구성하는 3가지 요소
1. Things 객체
2. Relationship 관계
3. Diagrame 다이어그램
UML이 가져야 하는 것들
1. Structural things : 구조적인 것들이 필요하다.
2. Behavioral things : 어떤 행동에 대해서 표현해야 함.
3. Grouping things : 조직으로서의 UML
4. Annotation things : 설명을 하는 것으로서의 UML
'Computer Science > 도메인 분석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메인 분석설계] GRASP : Designing Objects with Responsibilities(작성중) (0) | 2018.12.04 |
---|---|
[도메인 분석설계] 패턴이란 무엇인가? (0) | 2018.11.19 |
[도메인 분석설계] 레이어를 사용한 논리적 아키텍쳐 (0) | 2018.10.18 |
[도메인 분석설계] 요구사항 분석(System Sequence Diagrams) (2) | 2018.10.17 |
[도메인 분석설계] 도메인 모델 연관관계 추가하기 (0) | 2018.10.1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관계대수
- push_back
- 파라메터
- 월급쟁이부자들
- docker
- 인셉션
- resize
- 2023년
- Use case
- 내년은 빡세게!!
- GIT
- 월부닷컴
- 폭포수
- Inception
- 유즈케이스
- 작성 방법
- ```````````````````````````````````````````````````````````````````````````````````````````````````````````````````````````````````````````````````````````````````````````````````````````````````````````````````````````````````````````````````````````````
- Spring boot
- github
- 깃
- 개발자 회고
- 도커
- front
- 바
- 깃허브
- 재테크공부
- 부동산공부
- 회고
- 열반스쿨기초반
- pop_bac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