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강정호입니다. 오늘은 UML에 대해서 공부해 볼게요



객체를 설계하는 동안 생각해야 할 것(UML Object를 그리면서)


1. Object의 책임은 무엇인가? 

- 어떤 책임을 Object에게 할당해야 하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2. 이 Object와 협력하는 것은 무엇인가?

- 해당 Object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다른 Object들은 무엇이 있는가?


3. 어떤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야 하는가?



UML 블록을 구성하는 3가지 요소


1. Things 객체

2. Relationship 관계

3. Diagrame 다이어그램



UML이 가져야 하는 것들


1. Structural things : 구조적인 것들이 필요하다.

2. Behavioral things : 어떤 행동에 대해서 표현해야 함.

3. Grouping things : 조직으로서의 UML

4. Annotation things : 설명을 하는 것으로서의 U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