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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정호입니다. 오늘은 소프트웨어 공학에서 말하는 Pattern에 대해 공부해 볼게요
What are patterns?
1. 원칙과 솔루션이 구조화된 형식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2. 새로운 컨텍스트에서 적용할 수 있는 명명된 문제/ 솔루션의 페어.
3. 새로운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객체지향적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서
좋은 패턴의 특징
1. 문제를 해결해 준다.
2. 증명된 컨셉이다.
3. 해결책이 분명하지 않다.
4. 관계에 대해서 묘사한다.
5. 패턴은 중요한 인간적인 컴포넌트를 가진다.
패턴의 타입
1. Architectural Patterns
: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근본적인 구조를 표현한다
2. Design Patterns
: 소프트웨어의 서브 시스템 혹은 컴포넌트들의 디테일한 스키마를 제공한다.
3. Idioms
: 특정 부분의 컴포넌트를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기술한 것.
패턴 묘사
1. Name : 의미 있는 이름이 있어야 한다.
2. Problem : 문제의 상태에 대한 기술
3. Context : 패턴의 적용가능성에 대해 알려준다.
4. Forc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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